경기도는 16일 제2청사 개청을 앞두고 공석중인 실·국장급과 부단체장, 제2청사 실·국장급 22명에 대한 인사를 단행했다.
도는 경제투자관리실장에 방비석 투자진흥관을 자체 승진시키고 그 후임에 현재 미국에서 유학중인 전태헌 전시흥부시장을 내정했으며 여성정책국장에 이영성 경기도의회 부의장을 영입, 발탁했다.
또 공석인 보건복지국장에 이재동 포천부군수를 발탁하고 행정자치부 과장급으로 자리를 옮긴 정병일 환경국장 후임에 이정일 양평부군수를 임명했다.
군포부시장으로 발령난 소병주 농정국장 후임에는 유도형 농업정책과장을 자체 승진 발탁했다.
특히 연천부군수에 박광석 건설본부 총무부장을, 이재동 포천부군수 후임에 석금식 경기도의회 총무담당관을, 이정일 양평부군수 후임에 이천식 교육원 교육지원과장을 각각 승진 발탁했고 박치순 지역정책과장을 수원시 구청장 요원으로 승진 발령했다.
또한 제2청사 개청과 관련해 기획행정실장에 이용석 김포부시장을, 환경보건국장에 김진흥 전 양주부군수를, 문화복지국장에 양태용 북부 환경복지국장을, 경제농정국장에 김정한 전 농정국장을 각각 임명했고 김창성 북부 지역개발국장을 제2청사 지역개발국장으로 재임명했으며 도 여성정책국장을 지낸 이미경씨를 제2청사 여성국장으로 발령했다.
또한 인천시 남동구 부구청장으로 자리를 옮긴 여광혁 과천부시장 후임에는 최태열 고양 일산구청장을, 제2청사 기획행정실장으로 옮긴 이용석 김포부시장 후임에 이계장 구리부시장을, 도지사 비서실장으로 발령난 이근홍 전여주부군수 후임에 이우형 수원시 팔달구청장을 각각 전보했다.
이밖에 정병일 환경국장의 행자부 전출과 함께 인사교류한 서효원 부이사관을 구리부시장으로 내정했고 윤형덕 북부 산업관광국장은 자치행정과에 대기시켰다.
백성운 행정부지사는 “이번 인사는 종합적인 업무수행 능력이 우수한 공직자중 본청·의회·북부 등에서 고루 안배해 발탁했다”며 “후속인사는 이번주와 다음주초에 모두 마무리 지을 예정”이라고 말했다.
/유재명기자 jmyoo@kgib.co.kr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