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사법교육원, ‘화성시민로스쿨 2기’ 입학식 개최

image
법무부 법문화진흥센터 한국사법교육원은 지난 21일 화성문화원에서 화성시민로스쿨 2기 입학식을 개최했다. 사진은 관계자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는 모습. 한국사법교육원 제공

법무부 법문화진흥센터 한국사법교육원은 지난 21일 화성문화원에서 화성시민로스쿨 2기 입학식을 개최했다.

이 자리엔 이영근 한국사법교육원 이사장을 비롯해 박승식 교육본부장, 김사녀 경기중부지원장, 박사영 성남지원장, 안창준 1기 회장, 2기 입학생 등 60여명이 참석했다.

화성시민로스쿨은 매년 법문화 증진과 법의 생활화, 법의 대중화, 사법참여제도 활성화 등을 목표로 2개 기수 시민 수강생을 발굴해 생활법률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주요 교수진은 오영근 전 한양대 법학전문대학원장과 조윤호 동국대 경찰행정학과 교수, 이상인 전 인천지방법원 부장판사, 임채원 서울동부지검 부장검사 등이다.

박은숙 화성지원장은 “시민로스쿨은 시민을 대상으로 하는 법 교육 중 국내 최고의 과정”이라며 “앞으로도 법의 대중화와 생활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안창준 1기 회장은 “화성시민로스쿨에서 법 상식뿐 아니라 제도에 대해서도 배우는 시간이 됐다”며 “2기 여러분께 유익한 교육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화성=김기현기자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