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일보 로고
2025.07.01 (화) 메뉴 메뉴
위로가기 버튼

광주시, (구)태전중앙교회 앞 도시계획도로 개통

지역 교통환경 획기적 개선 기대

‘(구)태전중앙교회 앞(소로1-25호선) 도시계획도로 개설 공사’ 개통식이 25일 태전동 목리1교 일대에서 개최했다. 광주시제공
‘(구)태전중앙교회 앞(소로1-25호선) 도시계획도로 개설 공사’ 개통식이 25일 태전동 목리1교 일대에서 개최했다. 광주시제공

 

광주시는 25일 태전동 지역 교통 여건 개선을 위한 ‘(구)태전중앙교회 앞 도시계획도로 개설 공사’ 개통식을 태전동 목리1교 일대에서 개최했다.

 

개통식에는 방세환 시장을 비롯해 시의원, 지역 주민, 유관기관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현장을 찾은 시민들은 새로운 도로 개통에 큰 기대감을 나타내며 환영의 뜻을 전했다.

 

이번에 개통된 도로는 총 연장 440m, 폭 10~15m 규모로 지난 5월 준공한 뒤 교통안전시설 설치 및 도로 점검을 마치고 전면 개통됐다. 시는 해당 도로가 태전동 일대의 교통정체 해소와 통행 편의성 향상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개통식에 참석한 방 시장은 “이번 도로 개통으로 주민들의 교통 편의성이 크게 향상될 뿐 아니라 지역 간 접근성 제고로 기업 활동 여건 또한 개선돼 지역 경제에도 활력을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된다”면서 “앞으로도 도시 내 교통 기반시설을 지속적으로 확충해 시민들의 생활 만족도를 높이겠다”고 말했다.

댓글(0)

댓글운영규칙

- 권리침해, 욕설 및 특정 대상을 비하하는 내용을 게시할 경우 이용약관 및 관련법률에 의해 제해될 수 있습니다. 공공기기에서는 사용 후 로그아웃 해주세요.

0 /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