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일보 로고
2025.07.02 (수) 메뉴 메뉴
위로가기 버튼

강동대, RISE 사업 발대식 개최

강동대 전경
강동대 전경. 강동대 제공

 

강동대학교(총장 서석해)는 13일 공산기념관 강당에서 충청북도 지역정주형 인재양성을 위한 지·산·학·관 협력생태계 우수대학이라는 비전목표 아래 지역혁신중심 대학지원체계(RISE) 사업 발대식을 개최했다.

 

지역혁신중심 대학지원체계 사업은 지역과 대학 간 연계를 통해 지역발전 및 지역대학의 역량을 강화로 ‘인재양성 – 취·창업지원 – 정주’에 이르는 지속 가능한 성장과 혁신 생태계를 구축하는 사업이다.

 

이번 행사는 지역혁신중심 대학지원체계 사업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해 RISE 사업의 목표 및 추진 전략 선포, RISE 사업 운영 계획 안내, 참여 교직원 의견수렴 등을 진행해 교직원의 사업 이해도 증진 및 공감대를 형성했다.

 

강동대 간호학과 윤재연 학부장은 “지역 의료기관과 긴밀하게 협업해 지역사회가 필요로 하는 실무형 교육과정 및 지역 맞춤형 특화프로그램운영을 통해 지역 정주형 인재를 양성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서석해 총장은 “RISE 사업을 통해 지역 수요를 반영한 대학 운영 및 다양한 연계 사업을 진행해 지역과 대학이 더 높은 곳으로 도약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고 학생과 지역 연결로 지역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0)

댓글운영규칙

- 권리침해, 욕설 및 특정 대상을 비하하는 내용을 게시할 경우 이용약관 및 관련법률에 의해 제해될 수 있습니다. 공공기기에서는 사용 후 로그아웃 해주세요.

0 /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