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일보 로고
2025.07.02 (수) 메뉴 메뉴
위로가기 버튼

과천시 김미경 팀장, 탄소중립 공모전서 대상 수상

image
김미경 팀장이 공모전에 출품해 대상을 수상한 작품. 과천시 제공

 

과천시 김미정 팀장이 ‘2025 탄소중립 실천 캘리그림 공모전’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환경부가 주관한 이번 공모전은 탄소중립 실천 메시지를 담은 콘텐츠를 통해 일상에서 국민의 자발적인 참여를 끌어내기 위해 실시됐다.

 

대상을 받은 김미정 팀장의 작품은 ‘우리 함께 탄소중립-지구를 지켜요’라는 메시지를 손글씨로 표현했다. 특히, 작품에는 함께 탄소중립을 실천하자는 의미를 담아 잔디를 동그란 모양의 캐릭터로 그려 친근한 이미지를 담았다.

 

김미정 팀장은 “처음에는 단순히 글씨를 예쁘게 쓰고 싶어서 캘리그라피에 관심을 두게 됐고, 그러던 중 직장 동료들과 함께 배우면 더욱 의미 있고 즐겁지 않을까 하는 마음으로 3년 전 동호회를 만들게 됐다”라며, “ 캘리그라피란 단순한 글씨가 아니라 마음을 담아 표현하는 예술이라는 점을 알게 됐다”라고 참여 계기를 밝혔다.

 

이어 “과천시도 탄소중립 도시 실현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추진 중인데, 이러한 시의 노력에 조금이나마 힘을 보태게 된 것 같아 기쁘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공모전 수상 작품은 오는 25일까지 서울역 3층 맞이방에서 전시된다.

댓글(0)

댓글운영규칙

- 권리침해, 욕설 및 특정 대상을 비하하는 내용을 게시할 경우 이용약관 및 관련법률에 의해 제해될 수 있습니다. 공공기기에서는 사용 후 로그아웃 해주세요.

0 /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