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일보 로고
2025.07.06 (일) 메뉴 메뉴
위로가기 버튼

박은경 시의원 와동중에서 1학년 재학생 대상 명예교사

▲ 안산-박은경 의원 명예교사
▲ 안산시의회 박은경 의원이 와동중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시의원의 권한과 의무 등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안산시의회 제공.

안산시의회 박은경 의원이 관내 와동중학교에서 1학년 학생 30여 명을 대상으로 ‘1일 명예교사’ 활동을 했다.

 

20일 명예교사로 나선 박 의원은 PT 자료를 활용해 안산에 대한 소개와 시의회의 기능, 그리고 정치란 무엇인가 등을 주제로 1시간가량 수업을 진행했다. 특히 안산을 대표하는 갈대습지를 비롯, 자연생태와 시화조력발전소를 소개하는 것으로 수업을 시작한 박 의원은 시의회 현황과 기능, 시의원의 권한과 의무에 대해 설명하면서 생활 주변에 대한 관심이 정치 참여의 시작이라며 정치 개념에 대해 알기 쉽게 설명하는 등 학생들이 느끼는 정치에 대한 거리감을 좁히는 데에 주력했다. 또한, 와동시립어린이집 신축과 유통상가 재건축, 와동체육공원 사거리 교차로 개선 사업 등 지역에서 추진 중이거나 추진 예정인 사업들을 소개하면서 학생들이 지역에 대해 관심을 두도록 유도했다.

 

박 의원은 주민 참여를 통해 정책이 결정된 사례를 언급하고서 학생들로부터 일상생활 중 개선이 필요한 부분에 대한 의견을 듣고 해결 방안을 함께 고민하기도 했다. 학생들은 학교 앞 건널목 신호등 설치와 자전거 도로 확충 등 평소 생활하며 경험했던 불편 사항에 대해 개선을 건의했고 박 의원은 시 관계 부서와 검토 후 실현 가능한 사안부터 해결해 나가겠다고 답했다.

 

박 의원은 “학생들이 막연히 가졌던 정치에 관한 편견을 깨고 지역에 대한 애정을 키우는 데에 도움이 됐길 바란다”고 밝혔다.

 

안산=구재원기자

 

댓글(0)

댓글운영규칙

- 권리침해, 욕설 및 특정 대상을 비하하는 내용을 게시할 경우 이용약관 및 관련법률에 의해 제해될 수 있습니다. 공공기기에서는 사용 후 로그아웃 해주세요.

0 /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