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일보 로고
2025.07.06 (일) 메뉴 메뉴
위로가기 버튼

남양주시, 2015년 남양주시 부모모니터링단 위촉식 개최

▲ 남양주시는 평생교육원에서 보육전문가와 학부모로 구성된 ‘아이사랑 부모모니터링단 위촉식’을 개최했다고 5일 밝혔다.

남양주시는 평생교육원에서 보육전문가와 학부모로 구성된 ‘아이사랑 부모모니터링단 위촉식’을 개최했다고 5일 밝혔다.

위촉된 부모모니터링단은 직접 어린이집을 방문해 어린이집의 급식, 위생, 건강 및 안전관리 등 운영상황을 모니터링하고,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맞춤형 컨설팅을 제공한다.

올해는 보육전문가7명, 학부모7명 모두 14명의 부모모니터링단이 4월 중순부터 활동을 시작, 올해 말 까지 관내 500여 개소의 어린이집을 모니터링 하게 된다.

부모모니터링단은 보육현장에서 전문 보육경력을 쌓아온 보육전문가와 어린이집을 이용하고 있는 보육서비스 당사자인 학부모들이 함께 어린이집의 보육환경을 모니터링함으로써 수요자 중심의 보육정책 실현하고자 2013년부터 운영되고 있다.

지난해까지 720개소(누계)의 어린이집을 모니터링해 보육품질을 개선하는 등 건강한 보육환경을 만드는데 기여 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아동학대와 같은 안타까운 사건들로 인해 보육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그 어느 때 보다 뜨겁다”며 “부모모니터링단이 자신의 아이가 지내고 있는 보육환경을 살핀다는 생각으로 활동해 주실 것으로 믿는다”고 말했다.

남양주=하지은기자

댓글(0)

댓글운영규칙

- 권리침해, 욕설 및 특정 대상을 비하하는 내용을 게시할 경우 이용약관 및 관련법률에 의해 제해될 수 있습니다. 공공기기에서는 사용 후 로그아웃 해주세요.

0 /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