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일보 로고
2025.07.01 (화) 메뉴 메뉴
위로가기 버튼

평택시 여성단체협의회 시민대상 전통장 담그기 행사 개최

▲ 평택시 여성단체협의회(회장 한경숙)는 최근 예절교육관에서 시민 3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가족건강을 위한 엄마표 전통장 담그기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평택시 여성단체협의회(회장 한경숙)는 최근 예절교육관에서 시민 3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가족건강을 위한 엄마표 전통장 담그기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우리의 맛과 멋을 되살리는 한국의 슬로우푸드 전통장의 소중함을 배우고 체험함으로서 한국의 전통문화를 계승전파하고 내 가족의 건강을 챙기며 관내 여성관련 사회복지시설에 나눔을 실천하고자 직접 체험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행사에 참가한 시민들은 “오랜 세월 요리를 해 왔지만 우리나라 고유의 전통장을 담그기는 처음이라” 며 “특별한 경험을 할 수 있는 좋은 행사에 참여해 기쁘고 주부로서 자부감을 느끼게 해 준 체험이었다” 고 밝혔다.

한경숙 회장은 “시 여성발전기금을 지원받아 실시 한 이번 행사는 주부들에게 좋은 체험을 할 수 있는 기회의 장 이었다” 며 “우리 이웃들의 좋은 먹거리 계승을 위해 전통장담그기 행사는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평택=김덕현기자 dhkim@kyeonggi.com

댓글(0)

댓글운영규칙

- 권리침해, 욕설 및 특정 대상을 비하하는 내용을 게시할 경우 이용약관 및 관련법률에 의해 제해될 수 있습니다. 공공기기에서는 사용 후 로그아웃 해주세요.

0 /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