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일보 로고
2025.07.01 (화) 메뉴 메뉴
위로가기 버튼

2014 ‘파주출판도시 어린이책잔치’ 19~22일 열린다

세월호 참사로 지난 5월 2일~6일로 예정됐다 연기된 2014 ‘파주출판도시 어린이책잔치’가 오는 19일부터 22일까지 4일간 파주출판도시 일원에서 펼쳐진다.

문화체육관광부와 파주시,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의 후원으로 진행되는 이번 책잔치는 ‘어린이와 함께 평화를!’ 이라는 주제로 개최된다.

이번 책잔치에서는 특별 전시 ‘평화는 따뜻해요’에서는 한국, 중국, 일본 세 나라의 그림책 작가들과 출판사들이 함께 만드는 평화 그림책 전시, 그리고 독일, 프랑스 일러스트레이터의 그림을 만나볼 수 있으며 평화 리본 제작, 평화 메시지 보내기 등 다양한 활동 프로그램도 진행된다.

또 야외 광장에서 텐트를 치고 영화를 보는 이색 체험 ‘텐트 영화제’, 출판도시 문화해설사와 출판도시 곳곳을 즐길 수 있는 ‘책마을 따라 걷기’, 작가의 꿈을 키워볼 수 있는 ‘어린이 백일장’ 자연에서 구한 재료로 즐거운 놀이는 하는 ‘캠핑 놀이터’ 등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도 마련돼 있다.

야외 거리에서는 고양아트마켓 작가와 함께 하는 ‘아트 공예’, 우리나라 고유의 차와 다식을 만들어 볼 수 있는 ‘다도, 다식 체험장’, 과거 역사 속으로 시간여행을 떠나는 ‘역사 가상현실 체험관’, ‘미니모자뜨기와 염소그리기 체험’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이와함께 아프리카에서 들려오는 평화의 소리, 유럽에서 찾아온 평화의 몸짓, 남미에서 몰아치는 평화의 열정, 우리나라 전래동화 거리 공연을 비롯해 출판도시를 걷다 보면 젊은 음악인과 예술가들의 풍성한 거리 공연을 만날 수 있다.

어린이책잔치 조직위원장인 김언호 한길사 대표는 “축제가 6월로 연기된 만큼 아이들을 위해 무엇을 할 것인가를 고민하고, 아이들이 책과 함께 마음껏 뛰어놀 수 있는 축제가 될 수 있게 하겠다”고 말했다.

2014 파주출판도시 어린이책잔치 관련 자세한 사항은 파주출판도시 어린이책잔치 공식 홈페이지(www.pajubfc.org)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기타 자세한 내용은 031-955-0050로 문의하면 된다.

파주=박상돈 기자 psd1611@kyeonggi.com

댓글(0)

댓글운영규칙

- 권리침해, 욕설 및 특정 대상을 비하하는 내용을 게시할 경우 이용약관 및 관련법률에 의해 제해될 수 있습니다. 공공기기에서는 사용 후 로그아웃 해주세요.

0 /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