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일보 로고
2025.07.03 (목) 메뉴 메뉴
위로가기 버튼

“캠코, 사랑의 김장나누기 행사 실시”

한국자산관리공사 경기지역본부(지역본부장 김양택)와 경기도 무한돌봄센터, 대한적십자사 경기도지사는 24일 안산시청내 25시 민원센터앞 광장에서 ‘2012 사랑의 김장나누기’행사를 가졌다.

북한이탈주민 및 자원봉사자 등 약 120여명이 함께한 이번 행사는 한국자산관리공사의 후원으로 북한이탈주민 약 300세대에게 김장김치를 지원(세대별 19kg)하게 된다.

또한, 이번 행사는 단순히 김장김치를 전달하는 것이 아니라 직원들과 북한이탈주민이 함께 김장김치를 담금으로써 이들에게 사회의 일원으로서의 소속감을 북돋아 주었다는 점에서 행사의 의미를 더하고 있다.

김양택 경기본부장은 “오늘의 김장나누기 행사가 우리 주변의 어려운 가정들에게 이웃사랑의 훈훈한 정을 느낄 수 있는 따뜻한 선물이 됐으면 좋겠다”며 “앞으로도 더불어 사는 세상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한국자산관리공사는 대부업체의 고금리대출을 저금리 은행대출로 바꿔 주는 ‘바꿔드림론’을 지원하는 등 금융소외계층과 서민들의 경제적 재기를 지원하는 데 앞장서고 있는 공기업으로 명절이나 연말연시가 되면 이들 사회소외계층을 후원하는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연중 꾸준하게 전개하고 있다.

최원재기자chwj74@kyeonggi.com

댓글(0)

댓글운영규칙

- 권리침해, 욕설 및 특정 대상을 비하하는 내용을 게시할 경우 이용약관 및 관련법률에 의해 제해될 수 있습니다. 공공기기에서는 사용 후 로그아웃 해주세요.

0 /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