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일보 로고
2025.07.03 (목) 메뉴 메뉴
위로가기 버튼

파주 LCD폐수종말처리시설, 전국 ‘최우수’ 시설선정

환경부가 전국 지자체를 대상으로 실시한 ‘2010년도 폐수종말처리시설 운영·관리 실적 평가’에서 파주시 LCD폐수종말처리시설이 1만t이상 대규모시설그룹(139개)에서 최우수시설로 선정됐다.

 

파주시는 30일 “ 환경부평가에서 파주시 LCD폐수종말처리시설은 관계 전문가 및 시민단체 등으로 구성된 평가단이 실적 자료 분석과 현장 확인조사를 통한 운영분야 19개 항목과 관리분야 6개 항목 및 시설개선 우수사례 등 가·감점 6개 항목에 대한 평가에서 총100점 만점에 99.5점을 받아 최우수시설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번 환경부 평가에서 최우수시설로 선정된 시는 앞으로 환경기초시설 신규설치 사업비 우선지원의 혜택과 운영관리 유공자에 대한 환경부장관의 표창이 수여 된다.

 

시는 “ 코오롱워터앤에너지 주식회사에 통합운영중인 LCD폐수종말처리시장이 수질관리 시설 기능뿐만 아니라 친환경 신재생에너지 사업인 폐열회수 시스템 적용, 태양광 발전시설 및 최종방류수 낙차를 이용한 소수력 발전 사업을 추진하여 ‘파주 녹색에너지 드림파크’로 조성할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한강유역환경청 1차 평가와 환경부의 2차 최종 평가로 이뤄진 이번 폐수종말처리시설 운영·관리 실적 평가는 전국 자치단체 간 선의의 경쟁을 유도함으로써 운영·관리의 효율화를 도모하기 위해 매년 실시하고 있다.

 

파주=김요섭기자yoseopkim@ekgib.com

댓글(0)

댓글운영규칙

- 권리침해, 욕설 및 특정 대상을 비하하는 내용을 게시할 경우 이용약관 및 관련법률에 의해 제해될 수 있습니다. 공공기기에서는 사용 후 로그아웃 해주세요.

0 /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