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일보 로고
2025.07.04 (금) 메뉴 메뉴
위로가기 버튼

안양 중앙초 男배구팀 공식 창단

안양 중앙초등학교(교장 정양근) 남자 배구팀이 17일 창단식을 갖고 정식 출범했다.

중앙초 배구팀은 이날 오후 학교 체육관에서 신중대 시장, 최경태 시의회 의장, 배구 관계자, 학생, 학부모 등 4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배구부 창단식을 가졌다.

도내 남자 초등학교 배구팀으로는 9번째이자 안양시 관내에서는 처음으로 창단된 중앙초 팀은 전 수원 구운중 코치였던 신순길씨(28)가 창단 코치에 선임됐다.

이날 창단된 중앙초 배구팀은 교내 특별활동을 통해 5학년 3명, 4학년 9명, 3학년 2명 등을 선발, 총 14명으로 구성됐으며 교내 체육관에서 훈련하게 된다.

중앙초의 팀 창단으로 안양시는 초등교부터 부안중, 평촌고로 연계 진학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했다.

정양근 교장은 창단사에서 “여러번 창단을 하려다 실패했던 배구팀을 창단하게 돼 너무 기쁘다”며 “어렵게 창단된 만큼 기량을 갈고 닦아 훌륭한 선수로 자라나길 바란다”고 말했다.

◇안양 중앙초 배구팀 명단

▲단장=정양근 ▲지도부장=김의경 ▲코치=신순길 ▲선수 정성우 곽경근 강윤기(이상 5년) 이성현 이정우 한성덕 최인태 김근태 지원우 박지수 김종규 김도원(이상 4년) 강무경 김경일(이상 3년)

/김대현기자 dhkim1@kgib.co.kr

댓글(0)

댓글운영규칙

- 권리침해, 욕설 및 특정 대상을 비하하는 내용을 게시할 경우 이용약관 및 관련법률에 의해 제해될 수 있습니다. 공공기기에서는 사용 후 로그아웃 해주세요.

0 /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