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일보 로고
2025.07.01 (화) 메뉴 메뉴
위로가기 버튼

연천군, 연천서 등 4개 기관과 재난 대응 위한 MOU

연천군이 연천서 등 4개 기관과 재난 대응 위한 MOU를 맺었다. 연천군 제공
연천군이 연천서 등 4개 기관과 재난 대응 위한 MOU를 맺었다. 연천군 제공

 

연천군은 25일 관내 유관기관과 함께 및 재난·재해 발생 시 효과적인 대응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에는 연천군, 연천교육지원청, 연천경찰서, 연천소방서 4개 단체가 참여했다.

 

각 단체는 관내 재난 및 재해 상황 발생 시 체계적인 대응체계를 구축하고, 재난 발생 시 신속한 대응 및 지원을 통한 주민들의 안전을 도모하는데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협약 주요 내용은 △협력기관 간 현장성 있는 재난대응 협력 대책 추진 △군민체감 안전정책 과제 발굴 및 상호 협력 △협력기관 간 상호지원 방안 모색 및 역할 정립 △ 기타 상호 협력이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사업 추진 등이다.

 

특히, 이번 협약을 통해 기관별 담당 업무를 명확히 지정하여 재난‧재해 발생 시 신속한 대응과 체계적인 협력이 가능하도록 했다.

 

김덕현 연천군수는 “지역 내 재난 및 재해로 인한 피해를 최소화하고, 주민 불편을 줄이는 데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댓글(0)

댓글운영규칙

- 권리침해, 욕설 및 특정 대상을 비하하는 내용을 게시할 경우 이용약관 및 관련법률에 의해 제해될 수 있습니다. 공공기기에서는 사용 후 로그아웃 해주세요.

0 /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