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일보 로고
2025.07.01 (화) 메뉴 메뉴
위로가기 버튼

포천시, 청소년방과후 토요체험활동으로 ‘나만의 키친가든 만들기’실시해

포천시(시장 서장원)는 지난 23일 포천시청소년교육문화센터에서 3월 4주 주말전문체험활동으로 ‘나만의 키친가든 만들기’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이번 ‘나만의 키친가든 만들기’는 자신만의 텃밭을 만들어 청소년들이 스스로 채소를 심고 가꿔봄으로써 먹을거리에 대해 바른 생각을 갖게 하고 우리 농산물의 소중함을 느낄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

이 활동을 통해서 청소년들이 자신만의 텃밭을 가꿔보며 책임감과 성취감을 가질 수 있는 기회와 직접 농작물을 키워 안전한 먹거리 생산을 경험해 농업의 가치와 정신적 건강을 제공했다.

한편, 포천시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아름드리’에서는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체험활동을 장려하고 그 속에서 청소년들 스스로가 자신감을 갖고 주체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자기표현 능력과 감성을 풍부하게 기를 수 있는 청소년으로 성장 할 수 있도록 주말전문체험활동을 실행하고 있다.

또한 포천시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아름드리’는 2008년부터 지역 내 맞벌이, 한부모 가정을 비롯해 취약계층 가정의 청소년에게 건강한 성장 지원을 하기 위해 공적서비스 사업으로 매월 2,3,4주 토요일에 체험학습 프로그램을 연중 실시하고 있다.

평생학습과 청소년팀 ☏ 031-538-3396

댓글(0)

댓글운영규칙

- 권리침해, 욕설 및 특정 대상을 비하하는 내용을 게시할 경우 이용약관 및 관련법률에 의해 제해될 수 있습니다. 공공기기에서는 사용 후 로그아웃 해주세요.

0 /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