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일보로고
인천 미추홀구, 온마을 학교 교육콘텐츠 모집
인천 인천교육

인천 미추홀구, 온마을 학교 교육콘텐츠 모집

인천 미추홀구 숭의동에 있는 미추홀구청 본관. 미추홀구 제공

 

인천 미추홀구가 마을교육공동체 구축을 위한 2023년 온마을학교 교육콘텐츠 사업을 모집한다고 13일 밝혔다.

 

구는 오는 24일까지 온마을학교의 마을 교육 콘텐츠 사업 수행이 가능한 기관, 단체, 동아리를 모집한다. 온마을 학교는 초·중학생을 대상으로 문화, 예술, 진로, 환경, 인권, 창의 체험 등 다양한 분야를 가르치는 마을연계 방과 후 교육활동이다.

 

선정 받은 마을콘텐츠 사업 수행 기관에는 최대 2억원을 지원할 계획이다.

 

모집 분야는 주민들로 구성한 동아리 형태의 주민주체형과 전문교육콘텐츠 사업을 하는 기관단체형, 학습결손·심리상담·돌봄 등 사업을 수행하는 교육결손회복형, 마을탐방·마을만들기·마을 봉사 등 사업을 수행하는 마을콘텐츠형 등 4개다. 이들 분야 31곳의 온마을 학교 콘텐츠 담당 기관을 모집한다.

 

구는 오는 16일 오후 3시 진로교육센터에서 공모사업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사전설명회를 추진한다.

 

구는 다음달 인증심의위원회 및 지역교육혁신협의회 운영위원회 심의를 통해 온마을학교 운영자를 최종 선정할 예정이다. 사업기간은 4~11월까지다.

 

이영훈 구청장은 “‘새로운 변화, 함께 배우고 성장하는 미추홀교육’을 목표로 주민 주도적인 마을교육공동체를 만들어 마을기반 돌봄과 배움을 지원하겠다”고 했다.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