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일보로고
인천 연수구, ‘2023년 연수 마을학교 사업’ 운영자 모집
인천 인천사회

인천 연수구, ‘2023년 연수 마을학교 사업’ 운영자 모집

인천 연수구청 전경. 연수구 제공

 

인천 연수구가 ‘2023년 연수 마을학교 사업’ 운영자를 공개 모집한다.

 

7일 구에 따르면 오는 21일까지 지역 안 초등·중학생의 방과 후 돌봄과 교육활동을 지원하기 위한 연수 마을학교 사업 운영자를 모집한다.

 

공모 대상은 지역의 비영리 기관·단체 및 5인 이상의 학습동아리로 방과 후, 주말, 방학 기간 등 돌봄 공백 시기에 교육 프로그램과 교육장소 확보가 가능한 곳이다.

 

구는 선정 운영자에게 문화·예술, 진로 체험, 인문학, 환경, 역사 교육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강사비와 운영비 등 최대 600만원까지 지원한다.

 

특히 구는 올해 운영자의 자부담 의무조항을 없애고 운영비 지원 가능 항목을 늘려 마을학교 운영에 자율성을 부여했다.

 

신청은 방문 및 온라인으로  접수 받는다. 이후 심사 및 심의 등을 거쳐 다음달 안으로 지원대상과 지원액 등을 발표할 예정이다.

 

구 관계자는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구청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전화 문의가 가능하다"고 했다.

 

연수 마을학교는 연수구 교육 혁신지구 사업의 하나로, 지역 내 초등·중학생에게 마을의 인적·물적 자원을 연계해 다양하고 창의적인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