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일보로고
우리은행, 삼일절 맞이 ‘내가 독립운동가라면’ SNS캠페인 시행
경제 금융·증권

우리은행, 삼일절 맞이 ‘내가 독립운동가라면’ SNS캠페인 시행

‘독립운동가 테스트’ 참여 후 SNS 공유하면 독립운동가 후손에 건당 1천원 기부

우리은행 삼일절 맞아 내가 독립운동가라면 SNS캠페인 실시

우리은행(은행장 권광석)은 삼일절을 맞아 참여형 콘텐츠 플랫폼 ‘방구석연구소’와 함께 고객 참여형 SNS캠페인 ‘내가 독립운동가라면?’을 다음 달 31일까지 실시한다고 28일 밝혔다.

‘내가 독립운동가라면?’ 캠페인은 방구석연구소가 제공하는 시뮬레이션 형식의 심리테스트로, 삼일절의 의미를 되새기고 잘 알려지지 않은 독립운동가들을 재조명하기 위해 기획했다.

이번 캠페인은 삼일절을 배경으로 잘 알려지지 않은 독립운동가를 소개하는 ‘나와 닮은 독립운동가 테스트’와 삼일절 만세운동을 온라인에서 재현하는 ‘기억하_길’ 캠페인으로 진행된다. 또한, 우리은행과 방구석연구소는 ‘기부 프로젝트’를 통해 독립운동가를 위한 사업에 참여 1건당 1천원씩 기부되는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참여방법은 방구석연구소 플랫폼(www.banggooso.com)에서 ‘나와 닮은 독립운동가 테스트’에 참여하고, 본인의 결과페이지를 ‘#기억하_길’ 해시태그를 달아 인스타그램에 공유하면 된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1899년 민족 자본으로 설립된 대한민국 정통은행으로서 삼일절을 맞아 독립운동가들의 정신을 기리고자 이번 캠페인을 마련했다”라면서 “고객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해 즐거움을 줄 수 있는 SNS캠페인을 앞으로도 지속해서 제공해 나갈 것이다”라고 밝혔다.

민현배기자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